쿠쿠 끓인물 정수기(CP-TS100)의 특징과 사용후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3년 동안 이 제품을 렌탈하여 오늘까지 사용하면서 느낀 바를 솔직하게 기술하였으니 예비 구매자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쿠쿠 정수기의 종류
정수기에는 기능에 따라 크게 직수형(작동할 때마다 수돗물을 끌어올려 출수), 저수조형(미리 물탱크에 정수를 저장해 놓음)이 있고 형태에 따라 스탠드형, 하프형, 언더씽크형이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할 정수기를 놓고 고민하리라 사료되며 쿠쿠 끓인물 정수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쿠쿠 끓인물 정수기(CP-TS100)의 특징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100도로 물을 끓여 출수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커피나 뜨거운 죽, 젖병 소독, 미리 라면을 끓일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수기의 온수가 뜨겁다 해도 70~80도 사이라서 100도로 끓인 물이 확실히 온도가 높아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셀프로도 손 쉽게 필터 교체가 가능하며 다양한 기능이 내재되어 있습니다.
크기는 166mm(W)*514mm(D)*399mm(H) 이며 약정기간 및 관리유형에 따라 렌탈료가 상이함을 참고해 주세요.
쿠쿠 끓인물 정수기(CP-TS100)의 사용후기 : 장점
첫째. 직관적인 디스플레이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제품 버튼을 보면 그림만 봐도 어떤 기능인지 손 쉽게 알 수 있으며 자동 살균, 전기분해 살균, 무빙 코크, 음성 네비게이션과 같은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둘째. 디자인이 깔끔하고 이쁩니다. 아무리 제품 성능이 좋고 훌륭해도 요즘은 디자인을 무시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여기에 쿠쿠 끓인물 정수기(CP-TS100) 제품은 실버, 그레이스화이트, 핑크, 화이트, 다크실버 다섯 가지 다양한 색상이 있어 주방 배치에 아름다운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셋째. 역시나 끓인물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필자는 커피를 내려 마실 때 주로 이 기능을 사용합니다. 정수기에서는 물을 끓여 출수하는 사이에 커피원두를 분쇄하여 바쁜 아침에 조금이라도 시간을 벌 수 있어 좋습니다.
넷째. 쿠쿠의 오랜 시간 주력 모델인만큼 판매량이 우수합니다. 판매량이 많다는 것은 그 만큼 제품성능이 타 제품에 비해 월등하다는 반증이겠지요.
쿠쿠 끓인물 정수기(CP-TS100)의 사용후기 : 단점
첫째. 단순히 정수기로만 사용한다면 그냥 써도 무방하나, 어느 정도 제품 성능을 이용하려면 따로 습득을 해야 합니다. 때문에 나이가 있으신 6-70대의 부모 세대나 기계 다루기가 쉽지 않은 분들은 헤맬 수도 있습니다.
둘째. 100도의 물을 끓이는 데는 시간이 소비됩니다. 대략 2-30초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셋째. 크기가 엄청 큰 편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은 편은 아닙니다. 원룸이나 작은 싱크대의 경우에는 분명 부담되는 크기라 생각됩니다.
나가면서
요즘 나오고 있는 스팀100 바리스타 정수기도 있으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현재 쿠쿠 홈페이지에서 봄 이벤트로 렌탈료 1개월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으로 쿠쿠 끓인물 정수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