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가성비 안마의자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예전부터 안마의자가 정말 가지고 싶어서 여러 제품을 실제로 사용하면서 살펴보았는데요, 결국 제 선택은 리쏘 페블린 안마의자 (모델명 LSE-50N) 였습니다. 이 안마의자를 2년 간 사용하면서 느낀 사용 후기도 나누어 보겠습니다.
리쏘 페블린 안마의자(출처: 리쏘 홈페이지)
1. 가성비 좋은 안마의자
근육이 쉽게 뭉치는 저는 퇴근 후 집에 와서 안마의자에서 잠시 숨을 돌리는 것을 꿈꾸어 왔습니다. 그런데 안마의자의 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저렴한 100만 원 대의 저가형 제품에서 600만 원 이상의 고가의 안마의자까지 다양한 제품군이 있습니다. 한두 푼 하는 것도 아니기에 가성비 좋은 안마의자를 찾기 위해 직접 찾으러 다녔습니다.
먼저 대중에게 잘 알려진 바디프랜드, 코지마, 세라젬, 휴테크, 파나소닉 제품을 중심으로 직접 사용해보며 저에게 맞는 안마의자가 무엇인지, 아파하던 부위를 시원하게 마사지 해주는지를 몸소 느껴보았습니다. 확실히 가격이 높을 수록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격이 높다고 하여 꼭 제게 맞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이마트에 갔다가 전시 중에 만난 안마의자가 바로 리쏘 페블린 안마의자였습니다.
2. 가성비 안마의자 리쏘 페블린(LSE-50N)
-리쏘 페블린 특징
리쏘 페블린 안마의자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D 마사지볼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입체적인 돌출 마시지가 가능합니다. 물론 마사지볼 강약 조절도 가능합니다.
2) 자동 체형측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에 체형에 맞게 몸을 잡아줍니다.
3) 전신 에어마사지 기능이 있습니다.
4) 등과 종아리 온열기능이 있어 따뜻하게 사용가능합니다.
5) 무중력모드와 슬라이딩 기능이 있습니다. 슬라이딩 기능은 설치시 공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6) 부가기능으로 안마의자에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할 수 있으며 센서가 장착되어 있어 주변에 아이나 애완동물이 접근시 작동을 멈춥니다.
7) 손바닥 롤러 마사지 기능이 있으며 7인치 터치 리모컨을 제공합니다.
-리쏘 페블린 사용후기
리쏘 페블린 안마의자의 가장 큰 특징은 성능과 기능이 많습니다. 그런데 타 제품에 비해 저렴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제가 정말 다양한 안마의자 브랜드를 비교하며 또 공부해본 결과 페블린 안마의자처럼 다양한 기능이 있는 안마의자의 경우 타 제품의 가격은 기본 500만 원 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반면 리쏘 페블린 제품은 350만 원입니다. (지금은 가격이 상승하여 400만 원이지만요.)
사실 안마의자 가격에는 거품이 많다고 생각됩니다. 부르는 게 값이지요. 전부 중국OEM을 통해 들어오는 데 여기에 유명인들이 CF를 찍으며 광고하니 가격이 상승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리쏘 안마의자는 제품의 기능 만으로 승부한다는 이념을 가지고 잘 알려진 배우나 가수가 광고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쏘라는 제품이 우리에게 낯설게 느껴지지만, 그만큼 가격을 낮추어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주력하고 있습니다. 무상 A/S 도 3년을 제공해주며 액정 받침대 문제로 A/S 를 이용해 보았는데 신속하고 빠르게 처리를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4D 이기 때문에 돌출 정도를 개인이 설정할 수 있어 시원합니다. 여러 자동기능과 수동기능이 있기 때문에 필요와 당일 컨디션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온열 기능이 있어 겨울에는 안마를 받다가 따뜻하여 잠든 적도 꽤 있습니다.
3. 좋은 안마의자를 고르는 방법
시중에는 정말 다양한 안마의자가 출시되어 있습니다. 분명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가격이 높다고 해서 꼭 성능도 좋다고 할 수 없습니다. 안마의자를 사용하는 이유가 안마를 받기 위함인데 내가 어디가 아픈지, 또 원하는 만큼의 시원함을 제공해 주는지, 모터만 돌다가 시간만 끌고 끝나지 않는지 직접 확인해 봐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장에 찾아 가셔서 사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또한 안마의자가 차지하는 면적이 생각보다 꽤 큽니다. 매장에서 보았을 때는 분명 작게 느껴지던 안마의자가 막상 집으로 들어오니 한 덩치 합니다. 그러니 이 부분도 구매하실 때 꼭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고가의 제품인 데다가 혹시라도 고장이 나면 무게로 인해 혼자 처리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그 만큼 신중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끝으로 제품마다 A/S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사후 관리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